티스토리 뷰

우연히 지도를 보다가 거제 수월동에 위치한 책방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동네 서점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만 가끔 이런 책방이 고파 통영에 있는 봄날의 책방에 달려가기도 했답니다. 이 북카페의 이름은 바로 거북이 책방입니다. 이 책방에 있으면 거북이처럼 시간이 느리게 간다는 뜻일까요? 귀여운 거북이 캐릭터가 매력적인 북카페 거북이 책방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일반서적과 독립출판물이 있는 곳입니다. 커피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자수 린넨스케치가 샵인샵으로 자리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거북이책방
경남 거제시 수양2길 31-16 1층
거북이 책방은 빛누리어린이집과 소리숲 유치원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하장사 생선구이를 지나 우회전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요일-토요일 : 10:00-19:00
일요일(+공휴일) : 13:00-17:00
월요일은 문을 열지 않으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후에 문을 열고 일찍 문을 닫으니 참고 바랍니다.

연락처
0507-1333-0117

인스타그램
@turtle337_bookshop

 

"맛있는 커피를 원하신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책 읽기 좋은 환경, 혼자서 보내기 좋은 곳은 열심히 만들어 볼게요 "


사장님께서 입구에 적어둔 메시지랍니다. 맛있는 커피보다 멋진 공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전해지네요. 곳곳에 적힌 메시지들을 읽는 재미가 쏠쏠한 책방이랍니다. 제가 시킨 카페라테는 무척 맛있었답니다. 아메리카노는 연하고 고소하네요. 라떼가 진하고 맛있었어요!

 

거북이 책방 답게 귀여운 거북이가 의자에 앉아 있어요ㅎㅎ 반가워. 

 

거북이 책방 메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각종 차와 에이드를 마실 수 있습니다. 추천하시는 히비스커스차와 루이보스차도 있답니다.
또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음료와 모구모구가 준비되어 있네요. 초콜릿 쿠기도 책을 읽다 당이 떨어졌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을 구경하다 보면 간단하게 코멘트를 하시거나 책에서 읽은 인상 깊은 구절을 메모로 남겨 두었어요. 책을 고를 때 도움이 될 것 같았답니다. 또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들도 많지는 않지만 자리 잡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요시타케 신스케의 책들을 읽었고 몇 권 추천해 주셔서 함께 읽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서적과 에세이 종류들도 포함 독립출판물도 자리 잡고 있으니 책을 좋아하신다면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프랑스자수를 할 수 있는 린넨스케치 샵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쪽 벽에는 예쁜 프랑스자수를 구경할 수 있었어요. 프랑스 자수와 책들 그리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직접 강의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린넨스케치)

 

장마가 시작되는 일요일 오후, 거북이 책방에서 바라보는 바깥풍경이 몸도 마음도 편안하게 해 주네요. 

 

실제로 편안한 공간에서 커피를 마시며 집중해서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책을 들고 가서 읽었지만 다음에는 책방에 있는 책을 읽고 싶을 만큼 보고 싶은 책들이 가득했습니다. 통영에는 봄날의 책방이, 거제도에는 거북이 책방이 있답니다. 가까운 곳에 편안하고 분위기 좋은 책방이 생겨 너무 행복하네요. 다만 책을 읽을 자리가 많지 않으니 일찍 가시거나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