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금요일, 평소 즐겨보던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를 보았어요. 배구의 신 김연경 선수의 일상이 방송으로 나왔답니다.
평소에도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선수여서 집도 너무 깔끔했고 눈이 즐거운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들을 보는 재미가 컸답니다.
그중 홈트레이닝을 하는 선수의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반갑게도 제가 사랑하는 요가를 하더라고요. 제가 쓰는 만두카 요가매트까지! 최근에 쓴 수리야 나마스카라사나 동작을 하는 김연경 선수의 모습이 너무 반가워서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수양 전 명상

김연경 선수는 요가 수련 전 5분 정도 명상을 한다고 해요.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명상의 모습이 더 멋있었답니다.
명상이 궁금하시면 제가 쓴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s://hello-ux.tistory.com/605

 

명상 하는 방법

명상은 요가 수련의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난번 포스팅인 몸 호흡 마음의 관계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명상을 통해 우리는 마음 작용을 잠식시키고 대상에 대한 욕구를 제거

hello-ux.tistory.com

 

명상 후에는 수리아 나마스카라사나 태양경배 자세로 몸의 긴장을 풀었답니다.

김연경 선수의 요가, 수리아 나마스카라

 

수리아 나마스카라사나는 수련 전 후 호흡과 함께 행하면 몸의 긴장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호흡과 함께 연속적으로 동작들을 연결하는데요 이때 호흡과 함께 하며 나의 몸의 리듬을 찾고 몸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수리아 나마스카라사나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hello-ux.tistory.com/602

 

태양경배 자세, 수리야 나마스카라는 수련 전 후 행하면 좋아요

태양경배자세 라고 불리기도 하고 수리야 나마스카라사나로 불리는 동작이 있습니다. 수리야는 태양을 의미하며 나마스카라는 우리 안에 있는 신성에 대한 존경심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 동

hello-ux.tistory.com

 

192cm의 위엄 하스타우타나사나
김연경 선수의 부장가사나
휴식자세, 아도무카스바나사나를 하는 김연경 선수

키가 큰 김연경 선수가 하스타 웃타나사나를 할 때는 손끝이 천장에 닿이더라구요!ㅎㅎ 키가 큰 선수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네요.
뱀이 머리를 들 듯 부장가 사나를 행하기도 하고 상체와 하체를 곧게 뻗는 아도무카스바나사나의 자세도 유연하게 했답니다. 

 

김연경 선수의 사바사나

그리고 마지막에는 사바사나로 마무리했답니다. "요가를 하면 나한테 집중을 하게 돼요"라고 김연경 선수가 말했어요. 아사나를 통해 나의 몸에 집중하게 되고 호흡과 명상으로 오롯이 나를 바라보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