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심히 샘플데이타를 이용해 바인딩한 데이타그리드(DataGrid)의 모습입니다.
:: 데이타그리드(DataGrid) 샘플데이타 바인딩하기!
☞ 링크 : http://bling79.tistory.com/entry/데이타그리드DataGrid-샘플데이타-바인딩

이렇게 만들어진 데이타그리드(DataGrid)의 한 헤더(Header1)밑에 속해진
1.1 텍스트가 들어간 블럭에 1.1 이외에 다른 텍스트를 넣고 싶습니다.
그.러.면. 어찌해야 할까요 T_T 
열심히 데이타그리드(DataGrid)를 쪼개고 지워본 결과,
제가 찾은 답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1. 뒤져라 그러면 나올것이다! 데이타그리드(DataGrid) Cell Style 변경하기!

① 데이타그리드(DataGrid)의 레이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세요!
② 추가템플릿 편집을 누르고,
③ CellStyle 편집탭을 누르고,
④ 복사본 편집을 누릅니다!

1. CellStyle안에 있는 ContentPresenter를 묶어라!

CellStyle안에 들어가서 레이어를 펼쳐보면 ContentPresenter가 있습니다.
이 부분의 눈을 껐다 키면 데이타그리드(DataGrid)의 헤더 밑의 값.
우리가 찾던 텍스트들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① ContentPresenter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 + G를 누르면 Grid로 변합니다.
② Grid로 만들었더니 ContentPresenter 상위에 Grid레이어로 묶였습니다.
③ Grid 레이어를 선택하고 Grid안에 텍스트블럭(TextBlock)을 넣습니다!



짜잔! 오른쪽 정렬로 텍스트블럭(TextBlock)을 정리해주고 Grid 안의 내용을 정렬해주면
데이타그리드(DataGrid)의 하나의 헤더(Header)값 아래에 두개 이상의 아이템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