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반짝 반짝 빛나는 성남미입니다.

wpf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윈도우 창을 없애는 방법을 전에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AllowsTransparency를 True로 놓고 나니 화면 Resize가 되지 않죠?

이 방법을 간단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WPF를 열면 다음과 같이 검은 보더와 상단에 버튼3개가 기본적으로 세팅됩니다.

(제가 보기 쉽게 윈도우화면 안에 그리드에 파란색을 넣었습니다 ^^)

 

 

사방에 있는 검은 테두리와 버튼 즉 기본적으로 있는 스타일은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레이어의 Window를 꼭!!!!! 선택한 후 (레이어를 선택 안하면 오른쪽 Properties 창에서 활성화 되지 않아요)

오른쪽에 있는 AllowTransparency를 체크해주면 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데 빌드를 해보니, 시퍼런 것이 다음과 같네요;;;

화면 창 사이즈를 늘리려고 해도 사이즈를 늘리는 Resize기능이 먹질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 방법 역시 Expression Blend에서 간단히 해결됩니다!

 

 

레이어의 Window를 꼭!!!!! 선택한 후

오른쪽의 Common Properties를 보면 ResizeMode가 있습니다.

기본 값은 CanResize 입니다.

 

 

ResizeMode의 값을 CanResizeWithGrip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빌드(F5) 해보니 오른쪽 아래에 보면 Resize를 할 수 있는 아이콘 표시가 뜹니다.

Resize가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

 

 

<<<ResizeMode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 NoResize : 사용자가 창의 크기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최대화 및 최소화 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CanMinimize : 사용자가 작업 표시줄에서 창을 최소화하고 복원할 수만 있습니다. 최소화 및 최대화 상자가 모두 표시되지만 최소화 상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anResize : 사용자가 최소화 및 최대화 상자와 끌기 가능한 창 주위 윤곽선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창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화 및 최대화 상자가 표시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 CanResizeWithGrip : 이 옵션은 CanResize와 기능이 같지만 창의 오른쪽 아래에 "크기 조정 그립"을 추가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