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리산 수라간

반달가슴곰 탐방 프로그램을 위해 방문한 구례에서 방문한 한식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식을 무척 좋아하는 저는 생태탐방원과 가까운 곳에 있는 지리산 수라간을 방문했어요. 한우 육회비빔밥과 다슬기가 들어간 강된장 비빔밥이 주 메뉴인 이곳은 다음 날 또 방문하고 싶을 만큼 너무 맛있었답니다. 역시 전라도는 가는 곳이 모두 맛집이라더니.. 맛있는 식당들이 정말 많았고 그중 최고는 지리산 수라간이었어요.

 

지리산 수라간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336
지리산 생태탐방원과 차로 5-10분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 앞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수-일 : 09:00 -15:00 (마지막 주문 시간 : 오후 3시)
아침 일찍 문을 여는 식당입니다. 다만 오후 3시에는 마감되오니 참고하세요.

연락처
061-783-1033

 

들어가는 입구에 붙어있는 모범음식점 표시입니다. 벌써부터 맛집의 느낌이 올라오네요 ㅎㅎ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예쁜 뷰가 있었어요. 다육식물을 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입구로 들어가니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인사해 주셨습니다.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했어요.

 

 

지리산 수라간의 메뉴입니다. 육회비빔밥과 다슬기가 들어간 강된장이 주메뉴입니다. 아이가 있으시면 뚝배기 불고기가 괜찮을 것 같아요. 김치보쌈전골은 계절메뉴로 12월에서 2월까지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무침 종류를 먹어보진 않았지만 밑반찬으로 주신 묵사발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서 다음에는 도토리묵무침을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기본으로 준비되는 밑반찬입니다. 정말 다 너무 맛있었어요!! 김치전은 짜지않고 담백해서 제가 다 먹었네요. 또 함께 나온 묵사발도 너무 시원했어요. 나물 반찬들도 간이 너무 잘되어 있었습니다.

 

육회비빔밥에는 시락국이 함께 나옵니다. 또 강된장에는 다슬기가 들어있어요. 비빔밥 채소가 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밑반찬으로 나온 나물종류들을 함께 넣어 비볐답니다. 강된장은 염분이 좀 있으니 조금씩 맛보시면서 덜어드시길 바랍니다.

 

너무 맛있어서 정말 싹싹 긁어먹어습니다..ㅎㅎ 정말 맛집 맞네요!

 

다음 날 한번 더 가고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저의 입에는 잘 맞았어요.
비빔밥을 좋아하신다면, 한식을 사랑하신다면, 구례에 지리산 반달가슴곰 탐방프로그램을 신청하셨다면,
지리산 수라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리산 반달가슴곰 탐방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hello-ux.tistory.com/613

 

전남 구례에서 반달가슴곰을 만나는 탐방 프로그램 예약 방법

국립공원 탐방프로그램은 국립공원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활동들과 역사 그리고 지키고 싶은 자연유산에 대한 즐거운 이야기를 전하는 교육을 진행함으로 생물의 다양성을 보전하고 복원하는

hello-ux.tistory.com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