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젬스톤 거제점

공간이 이렇게 변신할 수 있을까요? 거제도는 조선업이 중요한 도시랍니다. 하지만 경기가 나빠지면서 문을 닫는 공장들이 늘어났어요.
젬스톤은 선박제조를 위한 부품을 만드는 공장이었던 세웅해양플랜트가 문을 닫고 그 공간을 재해석해서 베이커리 커피숍으로 재탄생했답니다. 큰 크레인이 건물 옆에 자리잡고 있어 이곳이 조선소 공장이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공장이었던 350평 부지에 600평의 건물을 신축으로 만들어 넓은 부지가 주는 공간감의 매력이 그리고 넓은 주차장의 편리함이 이곳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영에서 신거제대교를 지나 거제도에 들어오면 만날 수 있는, 그리고 거제에서 떠나는 길에 거제를 만끽할 수 있는 커피점인 젬스톤! 특별한 변신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젬스톤 거제점
경남 거제시 사등면 신계해안길 90
앞에 주차 공간이 아주 넉넉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10:00-22:00
(마지막 주문시간 : 21:30)

연락처
0507-1339-3973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크레인이 세웅해양플랜트의 흔적입니다. 거대한 조형물처럼 느껴져서 시선이 가더라구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이네요.

 


젬스톤의 시그니처 컬러는 오렌지빛이에요. 입구에 보이는 색감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었어요.

 


2023년 7월 8월 기준 여름 이벤트로 음료 전 메뉴를 500원씩 할인한다고 합니다. 9월부터는 다시 기존 가격으로 변동되겠죠?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자몽차를 마셨답니다.

 


실내가 정말 넒었어요. 층별로 다양한 콘셉트의 의자와 테이블이 있었답니다. 인기가 있는 층은 2층인 거 같더라구요. 사람이 무척 많았어요.

 

잼스톤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온 케이크 사진

맛있는 베이커리들이 있었답니다. 요즘은 커피전문점에 맛있는 음료도 물론이지만 디저트가 선택을 하는데 중요하더라구요. 맛있는 빵 중에 저희는 애플파이를 골라보았어요.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보니 정말 맛있는 디저트 사진들이 있었어요.

 

코로나가 한참일 때 방문이어서 그런지 매장안에서 마시는데도 종이컵에 주십니다. 자몽차는 생각하는 딱 그 정도입니다. 커피는 진하고 맛있었답니다. 달콤한 사과파이랑 잘 어울렸어요.

 

공식 계정에서 소개된 일몰 사진을 보니 저녁 시간대에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른쪽 크레인과 함께 보이는 바다의 멋진 일몰이 근사하네요. 바깥에서 보이는 공간과 실내에는 곳곳에 신경을 많이 써서 보는 재미와 맛있는 베이커리로 입이 즐거운 젬스톤의 매력입니다.
젬스톤은 전국 여러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거제, 영도, 송정, 창원, 대전, 사하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다양한 공연과 전시장소로 활용하고 각종 이벤트들을 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의 역할을 기대해 봅니다.

 

공간의 재탄생이 주는 재미로 눈이 즐겁고
달콤한 베이커리와 커피로 입이 즐거운
젬스톤에 꼭 방문해보시실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