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람의 언덕에서 팔았던 핫도그

거제도를 처음 방문했던 건 20년 전인 여행에서였네요. 거제도에서는 그때나 지금이나 바람의 언덕이라는 관광지가 유명했답니다. 바람의 언덕은 거제 남부면에 위치한 곳으로 외도와 해금강을 여행하기 위해 매표소가 있었던 장소랍니다. 낮은 언덕에 바다가 바라보이는 뷰 그리고 해풍을 맞으며 돌아가는 풍차가 상징입니다. 과거에 티비 드라마 이브의 화원, 회전목마, 1박 2일 등 매체에 소개되면서 바람의 언덕은 자연스레 인기 관광지가 되었어요. 저의 거제도 관광지의 첫 번째 코스였던 바람의 언덕을 떠올려 보면 바다를 보며 걷는 산책길 시작점에 작은 매점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팔던 핫도그가 있었답니다. 그것이 바로 바람의 핫도그의 시작이었어요. 그때 먹어본 핫도그의 맛이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답니다. 그 바람의 핫도그가 유명해지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탈바꿈되었고 지금의 바람의 핫도그 카페가 생기게 되었답니다. 관광지마다 유명한 먹거리들이 있는데 거제도에서는 이 바람의 핫도그가 유명하답니다.

 

와현 해수욕장 근처 바람의 핫도그 소개

거제에는 바람의 핫도그가 6군데나 있답니다. 점점 더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바람의 핫도그는 와현 해수욕장이 있는 와현점이었답니다. 와현 해수욕장은 예쁜 바다와 가는 모래사장, 그리고 편리한 주차공간이 있는 해수욕장으로 주말에 자주 방문하는 해수욕장이에요. 현지인이 추천하는 거제도 해수욕장이니 믿고 가보시길 바랍니다. 해수욕장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맞은편에 바람의 핫도그 와현점이 있습니다.

바람의 핫도그 와현점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12
바로 앞 주차공간이 넉넉합니다.

운영 시간
월-금 : 9:00-20:00
토, 일 : 9:00-21:00
연중무휴며 평일에는 저녁 8시에 문을 닫습니다. 마치기 15분 전이 마지막 주문 시간입니다.

연락처
055-681-7703

 

바람의 핫도그 와현점

연노랑색 색감과 시그니처인 풍차를 이용한 외관은 따뜻한 느낌을 주네요.

 

깔끔하고 시원한 실내와 마치 외국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파라솔이 2층 바깥에 쳐져있어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밖에서 먹으려다가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바람의 핫도그답게 바다 바람이..ㅎㅎ

 

메뉴소개

메뉴는 당연히 핫도그가 시그니처입니다. 기본 핫도그의 맛부터 가쓰오부시가 올라간 마요 보니또, 그리고 스파이시 소스가 올라간 스파이시 비프, 크림치즈 핫도그, 청양 마요가 올라간 다양한 핫도그 메뉴들이 있습니다. 음료는 커피 메뉴와 에이드 메뉴가 있구요. 맥주를 파는 곳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이 있어 음료와 핫도그, 맥주와 함께 마시면 간단한 요깃거리가 되어줄 수 있답니다.

 

저희는 기본 핫도그와 소떡소떡 피자 그리고 거제 바다 에이드를 시켜서 먹었답니다. 에이드 위에 올라간 파란 돌고래를 보고 아이가 무척 좋아했답니다. 해수욕장에서 놀다가 방문한 카페에서 간단히 요깃거리 하며 시간을 보냈어요. 즉석으로 만드는 핫도그는 아니지만 소스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만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지지 않는 것이 아쉬웠어요.

 

 

주변관광지 소개

제가 방문한 곳은 와현점입니다. 바람의 핫도그 와현점 근처 관광지를 소개할게요.

와현 모래숲 해수욕장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15

외도 보타니아 유람선 선착장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46

거제 씨월드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거제 조선테마파크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1

고풍쌈밥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4길 8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찍은 곳으로 출연한 맛집은 아니지만 아이랑 가면 먹기 좋은 한상차림이 있어 추천합니다.

바삭꽈배기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4길 8
포장해서 먹기 좋은 맛있는 꽈배기입니다.

 

전국에 있는 바람의 핫도그 지점

본점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대5길 13

와현점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12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점
경남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501-40 west 4층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매미성점
경남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 1282

장승포점
경남 거제시 장승로 146-11 수변공원 맞은편

칠천도점
경남 거제시 하청면 어온4길 30

통영 동피랑점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4길 6-27, 바닷가 쪽 동피랑 입구에 위치

포항점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새마을로 331-6

천안점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신세계 아라리오 천안점 푸드코트 4층

미시안해변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7

 

결론

거제에 오면 한번은 먹게 되는 바람의 핫도그입니다. 특별한 맛이 있다기보다 간단히 요기하기에 나쁘지 않았어요. 깨끗하고 시원한 공간에서 먹는 음료와 맥주 그리고 핫도그까지. 혹은 포장해서 거제 바다를 즐기며 먹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거제에 여행 오시면 바람의 핫도그 한번 드셔보세요.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구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