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xpression Blend 작업을 하면서 서로 폰트 사이즈가 디자인 원본과 달라 보여서
한참을 씨름한적이 있었는데,
오늘도 같은 9px이 너무도 달라 보여서 서로 캡쳐하고 비교하고 또 헤맸다!

결론은 바로 pt 와 px 단위의 문제 였던 것!
나는 9px을 9pt로 입력한 화면을 보고 얘기했는데 상대는 9px을 정확하게 준 화면을 보고 얘기했던 것이다.

여기서 pt와 px은?
pt
: point, 인쇄 단위로 잘게 나눈 것. 특히 활자, 폰트의 크기의 단위로 많이 사용되는 단위이다.
px : pixel, 화소(畵素) 또는 픽셀은 디지털 화면의 단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점 하나이다





다음과 같이 48pt와 48px는 너무나 큰 사이즈의 차이를 가져온다.
그런데 Expression Blend를 사용하면서 나는 매번 폰트 사이즈 때문에 혼란스러워 했을까? 고민해 보았다!


 


Expression Blend에서 폰트 사이즈의 기본 설정은 pt로 되어 있다.



그러나 XAML에서의 폰트사이즈의 기본 설정은 px로 되어 있었다.


나는 UI 화면에서 9pt(계산하면 12px)를 주었지만,
XAML 작업자는 코드뷰에서 숫자 9를 입력해 자동으로 9px을 준것이다.
결국 두개의 폰트가 12px과 9px로 달라 보였던 것이다.


UI화면에서는 pt를 쓰고 XAML 뷰에서는 px를 각각 다른 단위를 쓰니 헷갈리지!
Expression Blend에서 px이든 pt든 헷갈리지 않도록 하나로의 통일이 필요해 보인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